육아 이야기/육아팁 공유

아기 빨대컵 사용 시기는 언제일까? (일반빨대컵vs추빨대컵)

려콩맘 2023. 2. 21. 12:38
반응형


오늘은 빨대컵은 언제 사용할 수 있는지,

 

또 빨대컵 중 스파우트컵과 추 빨대컵은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1. 빨대컵 사용 시기는?

 

 

 

 

5,6개월이 되어 이유식을 시작하게 되면

 

아이가 변비가 오기도 하는데요.

 

그럴때는 물을 조금씩 줘야 합니다.

 

떡뻥과 같은 간식을 먹을때도

 

목이 메이기 때문에 물을 줘야 하는데요.

 

 

 

 

이럴때 사용할 수 있는게 빨대컵입니다.

또 저는 이유식을 먹인 후 빨대컵으로

 

보충 분유를 제공하여 앉아서

 

바로 분유를 더 마실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이유식 먹이고 난 뒤 얼굴 닦고 다시 눕힌뒤 분유를 줬었는데,


이렇게 앉아서 바로 분유를 주니 훨씬 편하더라고요.

또 앉아서 분유를 마시니, 소화도 잘되는지

 

두드려 주지 않아도 분유 원샷후 스스로 트름을 하는 모습도 보였답니다.

 

 

 

 

려콩이는 빨대컵을 이유식을 시작할쯔음인

 

180일에 사용하게 되었어요.

빨대컵은 허리에 힘이 생겨 범보의자나

 

하이체어에 앉을 수 있는 5개월 이후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 모든 아이들이 이 시기부터 사용할 수 있는건 아닌데요.

 

 

※ 빨기힘이 부족해서 빨대컵을 사용하기 어려워

 

하는 아가들은 '릿첼 첫걸음컵'을 먼저

 

이용하시면 좋아요.

 

컵 뚜껑을 누르면 빨대로 물이 올라와서

 

빨기힘이 부족한 아이들이

 

빨대컵 연습을 하기 좋아요. 

 

 

 

 

려콩이는 빨기 힘이 좋아서 제공후 바로 사용하는 모습을 보였어요.

그러나 빨기 힘이 부족한 아이인 경우 연습이 필요하기도 하다고 하니,

 

조금 시간을 두고 사용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제가 구매한 빨대컵은 '쉐베베'라는 브랜드의 빨대컵이예요.


주변 지인들을 빨대컵으로 '그로미미' 제품을 추천해 주었는데요.

어느날 쉐베베에서 쇼핑하다 순전히 디자인이 귀여워 구매하게 되었어요.


디자인만 보고 구매한 제품인데, 스파우트와 추빨대 리필을 사게 되면

 

이 둘을 함께 사용할 수 있어 가성비 좋은 제품인것 같아요.

 

(나중에 그로미미것도 사보았는데, 

 

그것도 추가 들어있더라고요!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그로미미것은 뚜껑이

 

달려있어 가지고 다닐때 더 유용한 점이 장점이예요.)

 


디자인이 귀여운건 덤이예요. 저는 곰돌이와 토끼를 하나씩 구매했어요.


반응형




 

2. 일반빨대컵과 추빨대컵의 차이점은?

 

 

 

그럼 빨대컵과 추빨대컵은 어떻게 다를까요?



이렇게 빨대모양만 있는것이 일반 빨대컵입니다.



이렇게 조금 더 얇고 유연한 긴 빨대에 끝에

 

추가 달린것이 추빨대컵이고요.

 

 

 


이렇게 생겼는데요.


결론만 말하자면 추 빨대컵 같은 경우

 

추가 이리 저리 움직이기 때문에 누운 상태에서도

 

물과 분유가 섭취가 가능합니다.


일반 빨대컵 같은 경우에는 빨대의 유연성이 덜하기 때문에

 

앉아서 똑바로 세운 상태에서만 섭취가 가능하다는것이 차이점입니다.


그러므로

누워서도 앉아서도 먹을 수 있는것이 필요하다 -> 추 빨대컵


앉아서 먹는것이 필요하다. -> 일반 빨대컵

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저처럼 저렇게 세트로 구매하시면

 

추 빨대컵으로도 일반 빨대컵으로도

 

사용할 수 있답니다.



려콩이는 추빨대컵으로도 일반빨대컵으로도 잘 먹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그런데 나중에는 일반 빨대컵만 사용하게 되었어요.

그 이유는요..

 



빨대추 세척 방법이 보이시나요?

 

굉장히 귀찮습니다ㅋㅋㅋ

세척이 귀찮았던 저는 결국 추 빨대는 찬장에 고이 모시게 되었어요.

 

앉아서 먹이면 되니깐요! ㅎㅎ




빨대컵을 사용하고 있는 진지한 모습의 려콩이예요.

려콩이는 아주 아주 잘 먹는 아기인데요.


빨대컵을 사용하니 아무래도 조금 힘이드는지

 

중간 중간 쉬었다가 마시는 모습을 보여요.




빨대컵을 사용하는걸 보니 왜 이리 의젓한지,

 


너무 기특하답니다. :)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상 글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