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이야기/여행 이야기

부모님과 아기랑 속초 여행 코스 2일차 - 영랑호 호수길, 이모네 식당. 롯데리조트 카페, 외옹치항 둘레길, 해풍 회포장

려콩맘 2023. 9. 27. 13:49
반응형

 

 

 

 속초 여행코스 

 2일차 

 

 

 

아기랑 부모님과 함께 간 

 

속초 여행 2일차에는 

 

오전에 영랑호 호수길 산책 후 

 

점심으로 이모네 식당을 방문했어요. 

 

 

 

 

 

 

이전 포스팅이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2023.09.26 - [일상 이야기/여행 이야기] - 부모님과 아기랑 속초 여행 코스 1일차 - 영금정 / 소라네 튀김/ 설악아이파크 / 바다정원 /

 

부모님과 아기랑 속초 여행 코스 1일차 - 영금정 / 소라네 튀김/ 설악아이파크 / 바다정원 /

아기랑 속초여행 일정 1일차:) 1. 2박 3일 속초 여행 일정 2박 3일 부모님 모시고 13개월 아기와 함께 다녀온 속초 여행 일정입니다. 숙소는 설악 아이파크 그랜드(40평) 금호 설악 리조트 휴그린 스

dmsqufgudtn0319.tistory.com

 

 

 

 

1. 영랑호 호수길 


위치 : 속초시 장사동 산 313-1

 

 

영랑호는 제가 첫날 묵었던 속초 아이파크 콘도에서

 

차로 20분 정도의 거리에 있었어요. 

 

호수길이 유모차 끌고 가서 걷기에도 편하게

 

되어있어서 아기와 함께 가볍게 산책할 곳을 찾으신다면

 

이곳에 가시기를 추천드려요. 

 

 

 

 

이렇게 데크 길이 잘되어 있어요.

 

영랑호 호수길 주차장을 검색해서

 

차를 주차한 뒤 산책을 시작했어요. 

 

 

 

이렇게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어주고요.

 

날이 흐려서 아쉬웠어요.

 

하늘이 맑았다면 더 아름다웠을 공간. 

 

 

 

호수 위로 물고기들이 점프하는 모습을 간간히

 

볼 수 있었어요. 

 

수면 위에서 벌레를 잡아 먹기 위함이라 하더라고요. 

 

또 물고기를 사냥하는 새들도 볼 수 있었고요. 

 

 

점심 먹기 전이나 시간이 남을때 

 

간단하게 산책하기 좋은 곳이였답니다. 

 

 

 

2. 이모네 식당 


 

이모네 식당

위치 : 속초시 영랑해안6길 16

매주 수요일 휴무

전화번호 : 033 - 637 - 6900

 

 

속초 포장마차 거리 옆쪽에 위치해 있어요. 

 

 

 

생선찜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그냥 간다면 웨이팅을 해야하거나

 

아예 웨이팅 자체가 되지 않아 그냥 돌아가야 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예약이 가능하니 꼭! 미리 예약하고 가세요!! 

 

 

아기의자는 구비되어 있지 않아

 

유모차를 가지고 들어갔어요.

 

저희는 총 성인 5명에 아기 1명이였는데

 

그래서 테이블을 2개 쓸 수 밖에 없었어요.

 

테이블을 2개 쓰려면 메뉴도 2개 주문해야 한다고 해

 

모듬 생선찜 중자 하나, 소자 하나를 시켰어요. 

 

 

 

 

모듬 생선찜 중  

 

 

모듬생선찜 소 

 

 

 

밑반찬은 이렇게 나왔답니다.

 

사람이 많아서인지 정신이 없었어요.

 

생선찜이 나오고 나서야 

 

밑반찬이 나오더라고요. 

 

 

 

 

다양한 생선 종류가 있었는데요.

 

이건 가오리,

 

 

가오리 살이 엄청 쫀득 쫀득

 

 

이게 가자미? 

 

평소에 생선을 즐겨 먹는 편이 아니라

 

어떤 생선들인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ㅋㅋ 

 

 

 

이건 

 

생선찜은 처음 먹어 봤는데요.

 

생각보다 너무 맛있었어요.

 

양념이 달지 않고 칼칼해서 어른들이 더 좋아하실 맛이였고,

 

생선종류도 다양하게 평소 잘 먹지 못하는 

 

생선들을 맛볼 수 있어 좋았어요. 

 

 

 

 

 

3. 롯데리조트 카페


 

 

속초 롯데리조트 카페더라운지

 

위치 : 속초롯데리조트 내 1층 

 

 

외옹치항 바다향기로 둘레길은 롯데리조트

 

근방에 위치해 있어요. 그래서 이곳에

 

주차하고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요. 

 

 

 

 

저희는 리조트 내 카페를 이용하기 위해 들렀는데요.

 

또 이곳이 뷰 맛집이거든요. :) 

 

 

 

 

창밖으로 수영장과 바다가 함께 보이는데

 

수영하는 사람들 너무 부러웠어요. 

 

 

 

카페는 1층과 2층으로 되어 있는데요.

 

2층 뷰가 좋으니 꼭 2층으로 가세요. 

 

 

 

주말 낮이였는데도 한적했어요.

 

날이 흐려서 그랬나. 

 

전세낸듯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아메리카노와 블루베리요거트를 먹었어요.

 

아메리카노가 7,000원이였나. 

 

아주 비쌌던 기억이.. ^^ 

 

 

그래도 맛있었어요. 

 

 

 

반응형

 

4. 외옹치항 바다향기로 둘레길 


 

 

 

롯데리조트를 통과하면 바다향기로 둘레길을

 

갈 수 있는데요. 

 

계단이 계속 있더라고요.

 

유모차를 끌어야 했던..

 

아직 못걷는 아주 토실한 13개월 아기를 

 

데리고 갔던 저희는 

 

아기를 안고 갈 엄두가 나지 않아 포기했어요. 

 

 

 

걸을 수 있는 아이들과 가신다면 꼭

 

들러보시기를 추천드려요.

 

예쁘더라고요 : ) 

 

 

 

 

5. 속초 회포장 - 해풍 


위치 : 속초시 번영로 43번길 54
운영시간 : 17:00 ~ 00:30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전화번호 : 0507-1399-2358
메뉴 :
모듬회 2인 45,000원
모듬회 3인 55,000원
모듬회 4인 75,000원 
단새우 20P

 

도저히 아기를 데리고 중앙시장 갈 엄두가 

 

나지 않아 근처에서 회포장을 찾아보던 중

 

괜찮아 보였던 횟집이 있어

 

회를 포장했어요. 

 

근데 너무너무너무 만족해서 올리는 후기 :) 

 

속초해풍회포장

 

 

모듬회 4인 75,000원에 단새우 20P 추가했어요.

 

현금이나 계좌이체하면

 

단새우와 가리비 서비스 주신답니다. 

 

속초회포장

 

 

와 진짜 너무- 너무- 맛있었어요.

 

총 5명이서 먹었는데 회가 남았어요.

 

양도 너무 많고 회도 진짜 맛있더라고요.

 

계속 생각날것 같은 맛 ㅜ.ㅜ 

 

 

속초에서 회포장 찾으신다면 이곳 정말 추천이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2일 차에 묵었던 금호설악리조트 휴그린스위트형 

 

후기를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아기와 부모님을 모시고 갔던

 

속초 여행 일정을 공유중입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