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이야기/여행 이야기

속초 아기랑 부모님과 숙소 추천 - 금호 설악리조트 휴그린스위트

려콩맘 2023. 9. 28. 12:59
반응형

 

 

 

 속초 금호설악리조트 

 휴그린스위트 

 

 

 

 

부모님과 아기와 함께 묵기 좋은 

 

속초 숙소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금액대도 너무 합리적이고 깔끔하고

 

위치도 너무 좋았던

 

금호설악리조트 휴그린스위트형이예요. 

 

 

 

 

 

 속초여행 일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2023.09.26 - [일상 이야기/여행 이야기] - 부모님과 아기랑 속초 여행 코스 1일차 - 영금정 / 소라네 튀김/ 설악아이파크 / 바다정원 /

 

부모님과 아기랑 속초 여행 코스 1일차 - 영금정 / 소라네 튀김/ 설악아이파크 / 바다정원 /

아기랑 속초여행 일정 1일차:) 1. 2박 3일 속초 여행 일정 2박 3일 부모님 모시고 13개월 아기와 함께 다녀온 속초 여행 일정입니다. 숙소는 설악 아이파크 그랜드(40평) 금호 설악 리조트 휴그린 스

dmsqufgudtn0319.tistory.com

2023.09.27 - [일상 이야기/여행 이야기] - 부모님과 아기랑 속초 여행 코스 2일차 - 영랑호 호수길, 이모네 식당. 롯데리조트 카페, 외옹치항 둘레길

 

부모님과 아기랑 속초 여행 코스 2일차 - 영랑호 호수길, 이모네 식당. 롯데리조트 카페, 외옹치

속초 여행코스 2일차 아기랑 부모님과 함께 간 속초 여행 2일차에는 오전에 영랑호 호수길 산책 후 점심으로 이모네 식당을 방문했어요. 이전 포스팅이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20

dmsqufgudtn0319.tistory.com

 

 

 

 

 

1. 숙소 선택 이유


저희는 휴그린스위트형을 선택했어요. 

 

방2개에 화장실1개 공용거실이 있는 곳이고,

 

정원은 5명이였어요. 

 

이곳을 선택한 이유는 

 

 

 

 1. 온돌방 여부 

 

아기가 있기 때문에 온돌방이 있는지가

 

중요했는데요. 

 

방 2개중 하나는 온돌방이여서 이점이 중요했어요. 

 

 

 

 

 2. 합리적인 가격 

 

9월 중순 주말에 이정도 크기의 방을 

 

20만원 내외에 구할 수 있다는점이 너무 좋았어요.

 

 

 

 

 

 3. 정원 5명 이상 들어갈 수 있는 숙소 

 

부모님과 아기와 함께 총 성인 5명이

 

이용할 방이라 넓고 방 2개 이상의 숙소가

 

필요했거든요. 

 

 

 

 

 

2. 위치 및 부대시설


 

위치 : 속초시 노학동 795-4
휴그린 스위트형(20평대)
금액 : 9월 중순 토-일 18만원 
부대시설 : 온천사우나, 조식, 카페, 오락실, 노래방, 야외바베큐존

 

 

 

이곳이 로비인데요.

 

주차장이 꽤 멀기 때문에 짐을 로비 앞에

 

내리고 주차하러 가시기를 추천드려요. 

 

 

 

일층에 편의점이 있는데요.

 

야간에는 무인으로 운영되고 있더라고요.

 

카드를 찍고 들어가면 되더라고요. :) 

 

 

 

저희는 가지는 않았지만

 

치킨집(bhc)도 있어요.

 

 

 

그리고 가든 그릴이라고 바베큐 

 

구워먹을 수 있는 곳이 있는데

 

너무 좋더라고요.

 

미리 알았더라면 이용할걸

 

아쉬웠어요. 

 

 

바베큐 세트는 미리 예약 할 수도 있고

 

고기는 직접 사와도 되는 것 같았어요.

 

사용하기 위해서는 미리 예약 필수  ! 

 

 

 

조식 뷔페는 

 

07:00 ~ 11:00 사이에 운영되고 있어요.

 

이용하실 분은 사전예약 하시면 될것 같아요. 

 

 

 

지하에는 오락실과 노래방, 카페가 있었어요. 

 

 

 

잔디밭에는 게이트볼장이 있었어요.

 

산책할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았는데,

 

그래서 저녁에 한바퀴 돌기에 좋았어요. 

 

 

 

이곳이 바베큐를 먹을 수 있는 공간인데요. 

 

지나가면서 냄새가 너무 좋아서 남편과

 

아쉬워 하며 지나갔어요. 

 

다음에 온다면 꼭 이용하자며 ㅎㅎㅎ 

 

 

 

3. 휴그린스위트 내부


 

저희가 예약한 숙소 내부예요. 

 

짐이 무거워서 들어가자 마자 얼른 짐부터

 

풀었더니 이미 너저분해진 숙소 ㅋㅋㅋ 

 

 

이곳이 온돌방인데요.

 

위에 시스템 에어컨도 있고, 

 

창문이 커서 너무 좋더라고요. 

 

 

먼저 놀고 있으라고 이불부터 깔아주었어요. 

 

 

 

 

 

이불 깔기 전은 이런 깔끔한 모습이였어요.

 

 

 

 

입구에 거울과 짐을 내려 놓을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너무 좁아서 아기 유모차 두기에는

 

조금 불편했어요. 

 

 

 

숙소 도착하자 마자 옷 갈아입고

 

아구아구 맘마 먹는 콩이 ㅋㅋㅋ 

 

 

거실에는 티비와 테이블, 쇼파가 있고요. 

 

 

부엌에는 식탁과 의자 4개

 

전자렌지, 냉장고 인덕션, 커피포트 등이

 

구비되어 있어요.

 

(5명일 경우 방 안에 있는 화장대 의자를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이미 화장대 의자 꺼내옴 ㅋㅋ 

반응형

 

 

이건 침대방이예요.

 

체크인할때 방타입을 물어보는데요.

 

더블베드와 싱글베드 2개 중 선택할 수 있어요.

 

제가 찾아봤을땐 온돌방 2개도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물어보니 없다고 하더라고요.

 

 

트윈베드룸이 에어컨이 2개라고 들어

 

트윈베드룸으로 선택했어요. 

 

 

 

야외에는 나무뷰가 보이고요.

 

화장대에는 드라이기가 있어요. 

 

 

 

깔끔하고 안락한 싱글베드 두개.

 

 

옷장안에는 침구 3세트가 있어요. 

 

침구가 너무 깔끔해서 좋았어요. 

 

 

 

 

화장실도 깔끔했어요.

 

바디워시와 샴푸가 구비되어 있어요. 

 

 

 

4. 방문 후기


 

 

이 가격에 이렇게 넓고 깨끗한 숙소를

 

이용할 수 있다니, 저는 너무 너무 대만족이였어요.

 

다음날 아침에는 리조트내에 있는

 

온천사우나도 이용했는데요.

 

(리조트 이용하는 분들은 7천원에 이용 가능했어요.) 

 

작지만 내부에 사우나도 있고,

 

여행의 피로를 날려 버릴만큼 좋더라고요. 

 

 

 

금호설악리조트가 꽤 오래된 리조트로 

 

알고 있는데요. 

 

휴그린스위트형이

 

리모델링한 곳으로 알고 있어요.

 

리모델링되지 않은 곳의 숙소 컨디션은

 

어떤지 잘 모르겠지만

 

제가 묵은 곳은 정말 깔끔하고

 

너무 좋았어요.

 

 

아기랑 부모님과 함께 묵기에 너무 좋았어요.

 

좋았던점

 

1. 합리적인 가격

2. 좋은 위치 

3. 깔끔했던 룸컨디션

2. 온천사우나 

 

사우나 좋아하시는 어머님, 아버님 모시고

 

가시는 분들에게는 최고..! 

 

 

 

다만, 아쉬웠던 점은 

 

- 화장실이 하나밖에 없던점..

 

아버지가 화장실을 계속 들락달락하셔서

 

저희 가족 다 잠을 설쳤습니다... ㅠㅠ 

 

 

- 주차장이 멀었던 점. 

 

주차장이 멀어서 한사람은 짐을 갖고 로비에서 

 

내리고 운전자는 주차하고 걸어와야 했습니다. 

 

 

 


다시 또 방문할 생각이 있냐 묻는다면

 

완전 YES!!!

 

준성수기에 이 가격에 좋은 숙소

 

얻기 힘들것 같아요.

 

아기 데리고 가는 가족

 

부모님 모시고 가는 가족에게

 

완전 추천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