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이야기/육아팁 공유

농협 아기 통장 만들기 준비물을 알아보아요.

려콩맘 2023. 2. 22. 15:14
반응형

 

농협은행에서 아기 통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요? 

 

얼마전 려콩이는 주거래 은행인 농협은행에서 아기 통장을 만들었는데요.

준비물을 제대로 해가지 않아 세번에나 은행을 왔다갔다 했답니다.

 

그래서 아기 통장 만들때의 준비물을 알아보려고 합니다.(23.2월 기준) 

 

<농협은행 아기 통장 만들기 준비물>

농협 은행 아기 통장 만들기 준비물
1. 부모중 한명의 신분증

2. 아기 도장 

3. 가족관계증명서

4. 기본증명서(상세)

여기서 중요한건 기본증명서를 뗄 때 꼭 '상세'로 떼야한다는 거예요.

저는 그냥 '일반'으로 뗐다가 은행을 한번 더 가야했어요. ㅠㅠ 

 

일반 증명서에는 친권자가 다를경우?에 대한 내용이 나오지 않기 때문이라고 들었어요.

그러니 꼭 '상세'로 뽑아 가셔야 해요! 

 

 

 

저는 3년 만기 적금 통장을 만들었어요.

 

사실 자유롭게 넣고 뺄 수 있는 자유입출식통장을 만들려고 했는데요. 

입출식 통장 같은 경우에는 하루에 100만원밖에 돈을 이동시킬 수 밖에 없다고 하더라고요.

나중에 통장 관리하기가 어려울것 같아 적금 통장으로 만들었답니다.

 

만약 통장에 돈을 1년에 몇번 넣지 않을 계획이면 청약통장을 만드는것이 더 좋을 수도 있어요! 

 

자세하고 정확한 내용은 은행 직원분께 문의해주세요! ㅎㅎ 

 

tip. 

통장에 글자는 몇자 들어갈까요?

6자인줄 알고 넣었으나 5자였어요. ㅠㅠ 

한글자 잘렸어요. 저처럼 실수하지 마시고 글자 넣으실 분들은 5자로 맞춰 넣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