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이야기/육아팁 공유

아이보리 퀵오트밀) 9개월 아기 아침 오트밀 포리지 만드는법

반응형

 

 

 

 아이보리 오트밀로 

 오트밀 포리지 만들기 

 

 

 

 

 

9개월차에 막 들어선 콩이는

 

시판 이유식을 먹고 있는데요.

 

워낙 잘 먹는 아기다 보니

 

8개월 부터 하루 3번 먹고 있는데

 

후기 이유식이 2개씩 오다 보니 

 

애매하더라고요.

 

또 가끔씩 새벽에 깨는 일이 있었는데

 

철분이 부족하면 그럴 수 있다는 말을 듣고

 

철분 보충을 위해 아침에 오트밀 포리지를 

 

만들어 주기로 했어요.

 

 

 '오트밀 포리지' 란? 

 

오트밀 포리지라는 말을 저는 

 

이번에 처음 들었는데요.

 

예전부터 알았던 오나오와 똑같은거더라고요.

 

" 오나오 = 오버나이트오트밀 "

 

을 뜻하는데요. 

 

오트밀을 밤새 우유나 요거트 등에 재운뒤

 

과일이나 각종 토핑을 넣어 먹는 

 

방법을 뜻해요. 

 

아침에 이렇게 오나오를 만들어 먹이면 

 

간편하게 아침을 해결할 수 있어요.  

 

그럼 만드는 방법과

 

어떤 재료를 써야 하는지 알아볼게요. 

 

 

 

 

 

1. 아이보리 퀵오트밀 준비 


 

오나오를 만들기 위해서는 

 

퀵오트밀이 필요한데요.

 

저는 아이보리에서 유기농 퀵오트밀을 주문했어요.

 

아이보리 사이트에서는 유기농

 

오트밀가루, 쌀가루, 튀밥, 떡뻥 등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아기를 대상으로 만드는 제품이다 보니

 

안심이 되어 이곳에서 구매했답니다. 

 

 

 

<오트밀 주문한 곳은 이곳↘>

https://www.i-bori.kr/

 

세 아들 맘의 키즈푸드 & 온 가족 건강먹거리

아이보리

i-bori.kr

 

 

 

아이보리에서 퀵오트밀을 사면서

 

오트옹알이와 튀밥도 함께 주문했어요. 

 

서비스로 단호박떡뻥, 보리차, 잡곡쌀도 받았어요. 

 

 

이런 덤 너무 너무 좋다구요~~

 

 

 

 

2. 만드는 방법 


 

 

1. 이유식용기에 오트밀 25g을 넣어요. 

 

(콩이는 워낙 잘먹는 아기라서 이만큼 넣었는데 

 

보통은 15g정도 넣는다고 해요.

 

-평소 이유식 200ml씩 먹는 콩이)

 

 

 

 

 

 

 

2. 오트밀이 잠길 정도로 우유를 넣어요. (20~25g)

 

우유 아니고 분유 한스푼 탄 물을 넣어도 되어요.

 

저는 이번엔 우유를 넣어 먹여 보았는데

 

다음에는 분유 탄 물을 넣으려고요.

 

돌 전까지는 분유를 하루에 500g정도는

 

먹여야 한다고 하는데 계산해 보니 420g정도

 

먹고 있어서 더 보충해 주면 좋을 것 같아서요. 

 

 

 

 

 

 

3. 원하는 토핑을 넣어요. 

 

저는 사과퓨레 30g을 넣었어요. 

 

바나나, 고구마 등 다양한 토핑을 넣을 수 있어요. 

 

 

 

 

4. 전날 저녁에 냉장고에 넣어 놓아요. 

 

 

 

 

5. 다음날 전자렌지에 20-30초 정도 데워 먹이기 

 

농도를 확인해 보고 너무 걸쭉하다 싶으면 

 

우유나 물을 더 넣어

 

돌리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우유를 조금 더 넣어 데워 먹였어요.

 

 

 

 

다행히 너무 너무 잘 먹었어요. :) 

 

앞으로 아침은 오트밀 포리지다!! 

 

 

반응형

 

+ 튀밥 후기 


 

 

의외로 같이 산 튀밥을 

 

너무 좋아해요. 

 

2500원밖에 안해서

 

주문하며 그냥 넣어본건데

 

의외로 아주 아주 꿀템이예요. 

 

한줌 식판에 넣어주면 

 

가만히 앉아 꼼지락 꼼지락 

 

하나씩 집어 먹는데 너무 귀엽고

 

엄마,아빠 식사할 시간을 벌어줘서 너무 좋아요.

 

 

 

 

 

 

 

 

 

 

 

 

 

 

 

 

 

 

 


철분이 풍부한 오트밀 포리지

 

간편하게 만들어 아침으로 만들어 줄 수 

 

있어 너무 좋아요. 

 

<오트밀 포리지 레시피>

 

오트밀 25g + 분유 1스푼 + 물 25g 

 

+ 사과퓨레/고구마/밤퓨레/배퓨레 등등등 

 

 

바쁜 육아 속에서 건강하고 

 

간편하게 아기 아침 식사를 

 

챙겨 보아요. 


 

 

 

 

반응형